350㎖ 캔 막걸리를 기준으로 환산했을 경우 3600만 개 정도로, 이는 일본인 3~4명 중 한 명이 `서울 막걸리`을 마신 셈이다.
특히 작년 4월 첫 선을 보인 캔 막걸리는 맛 뿐만 아니라 건강성, 휴대 편의성 등에서 20~30대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전체 막걸리 수출의 성장세를 주도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올해도 두 자리대 성장을 목표로 지속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일본 내 막걸리 열풍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롯데칠성, 맥주사업 리스크 아닌 성장동력..`매수`-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