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를 중심으로 중국에서 초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강화한다.
| 중국 상하이 홈퍼니싱복합몰 홍싱메이카이롱에 전시된 89형 마이크로 LED를 삼성전자 직원이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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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89형 마이크로 LED를 중국 시장에 처음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중국에 110형 마이크로 LED를 출시한 데 이어 지난 4월 열린 중국 최대 가전전시회 AWE(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에서 89형 마이크로 LED를 처음 선보이며 초프리미엄 제품군 라인업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89형 마이크로 LED를 시작으로 76·101·114형 제품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초고화질·초대형 제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가 백라이트나 컬러필터 없이 스스로 빛과 색을 내는 제품이다. 베젤이 없어 벽과 스크린 사이 공간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김철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 LED 라인업을 확대해 삼성의 혁신 기술에 대한 시장 인지도를 제고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궁극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중국 상하이 홈퍼니싱복합몰 홍싱메이카이롱에 전시된 89형 마이크로 LED를 방문객이 감상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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