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아파트는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일부 가구) 구조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아울러 단지 내 멀티라운지를 비롯, 게스트하우스·카페테리아·오픈오피스 등 특화 커뮤니티 공간도 다수 도입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중구 운서동 일대에 마련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인천 중구 중산동에서 서구 청라동을 잇는 총 연장 4.67km, 폭 29 ~ 30m에 왕복 6차로 규모로 건설되는 제3연륙교는 2025년 완공될 전망이다. 착공식은 지난해 말 개최됐다. 완공시에는 서울 서부권까지 약 30분대에 도달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사업은 이달 중 발표될 예정인 정부의 ‘제2차 고속도로건설계획’ 에 반영될 가능성이 크다. 이는 신월IC에서 서인천IC를 거쳐, 제3연륙교 입구인 남청라IC까지의 19.3km 구간을 지하화하는 사업으로, 일대의 교통체증 완화 효과가 기대된다.
이처럼 대규모 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는 가운데 지역 부동산 분양 시장은 활기를 띠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5월 영종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영종국제도시 서한이다음’ 은 357가구 (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194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8.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