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전날 실적을 발표한 중국 탄센트는 지난 1분기 온라인게임 매출 호조에 힘입어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탄센트는 `크로스파이어`의 중국내 퍼블리셔다.
탄센트는 게임 매출이 전분기대비 32.2%, 전년동기대비 171% 증가한 10억6070만 RMB(약 1951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95% 늘었다.
김창권 대우증권 연구위원은 "크로스파이어와 큐큐댄서 등의 매출 기여도가 던전앤파이터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다중접속게임(MMOG) 보다 캐주얼게임이 1분기 휴가와 방학 등 계절성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또다른 총싸움게임 `아바`도 올 하반기에 공개시범서비스가 예정돼 있어 호재로 작용한다는 분석이다.
김 연구위원은 "탄센트의 어닝서프라이즈는 최근 주가 흐름 동조화 현상이 관찰되고 있는 네오위즈게임즈의 주가에 긍정적인 변수"리며 "외국인 투자자 수급 구조를 개선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