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통합 홈페이지 개편…SNS 채널도 구축

계열사 채널·콘텐츠 하나로…"브랜드 경쟁력 강화"
SNS 채널로 MZ세대와 소통…"인재영입 적극 나서"
  • 등록 2022-03-15 오전 9:06:39

    수정 2022-03-15 오전 9:06:39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유진그룹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블로그·인스타그램 등 신규채널을 오픈하고, 그룹 홈페이지를 통합 커뮤니케이션 허브채널로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유진그룹은 새로운 슬로건인 `나의 힘껏, 너의 맘껏`을 홈페이지 콘셉트로 적용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그룹 및 계열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미디어 허브로서의 기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계열사별로 흩어져 있던 브랜드 채널과 콘텐츠를 통합해 소개하고 있다. 유진그룹과 유진기업, 동양, 유진투자증권(001200), 유진홈센터, 푸른솔GC, 유진엠플러스 등 각 계열사의 채널을 하나의 사이트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 유진그룹은 SNS 이용량이 높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인스타그램·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 등의 커뮤니티 채널을 개설했다. SNS 운영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인재확보에도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은 연초 신년사를 통해 “변화를 선도할 젊은 인재들이 몰려들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는 문화를 갖춰야 한다”며 MZ세대 인재영입에 적극 나서줄 것을 강조했다.

유진그룹은 보다 생생한 스토리텔링을 전달하고 팬덤을 확보하기 위해 프로페셔널한 X세대인 `유 팀장`과 MZ세대인 `진 사원`의 가상 캐릭터를 만들어 SNS 홍보 담당자로 활용한다. 블로그는 유 팀장, 인스타그램은 진 사원 등 각 채널 성격에 맞는 캐릭터가 MZ세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인재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유진그룹의 모기업인 유진기업(023410)도 마케팅과 영업 등 비즈니스 기능을 강화한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기존의 전통적인 영업 마케팅에 비대면 영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세일즈 플랫폼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제품 카테고리를 메인 화면에 배치해 영업 마케팅 기능을 강화했다. 유진기업이 취급하는 품목별 상세 페이지를 구축해 제품 라인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퀵메뉴와 플로팅 버튼을 배치했다.

유진그룹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채널 오픈을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진그룹 홈페이지를 방문해 인증샷을 찍어 유진그룹 블로그에 올려주면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라XS,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또 유진그룹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한 후 응원 댓글을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발뮤다 토스터기, 신세계 상품권,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당첨자는 4월 8일에 해당 SNS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채널 허브 구축을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 인지도와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며 “유진의 가치와 비즈니스 정보 전달과 함께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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