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히든챔피언 스케일업’…15.5억 지원

2022년 신규(재) 입점 중소 기업 대상
인서트 영상 제작·상품 개발비·판촉비 등 지원
  • 등록 2022-05-26 오전 8:46:08

    수정 2022-05-26 오전 8:46:08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3일까지 중소협력사 육성을 위한 패키지형 종합 지원사업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현대홈쇼핑)
히든챔피언 스케일업은 제품 경쟁력은 뛰어나지만 판로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협력사의 홈쇼핑 신규 진출을 돕기 위해 기획된 현대홈쇼핑의 지원 사업이다.

주요 지원 항목은 △인서트(제품 홍보) 영상 제작비용 △상품개발 비용 △판촉비용 △수수료 무료방송 등이다. 특히, 올해 지원사업은 전년도 참여 업체의 의견을 반영해 판촉비용 지원 범위를 기존 경품 및 사은품 비용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 등까지 확대했다.

모집 대상은 2022년 현대홈쇼핑 TV 및 데이터 방송에 신규 입점했거나 입점 예정인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각 업체별 신청 항목에 따라 최대 5000만원씩 총 15억 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방송 거래가 없었으나 올해 재입점했거나 재입점 예정인 업체도 참여 가능하다.

현대홈쇼핑은 맞춤형 제품 제작·개발 플랫폼 ‘아이디어오디션’과 협업해 신규 협력사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 현대홈쇼핑 미입점 업체 중 아이디어오디션에서 선발한 기업들에게도 지원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히든챔피언 스케일업’을 통해 20여 중소기업사를 지원한 바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우수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지원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선뵐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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