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가구중개업체인 정보망닷컴(www.jungbomang.co.kr)이 (주)서비스정보전략연구소(www.servicejungbo.kr)로 법인전환하면서 사업영역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비스정보전략연구소 정명렬 소장는 “부동산경기 침체에 따른 이사, 결혼혼수, 인테리어수요 등이 급감함에 따라 가구업계 역시 불안한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소비자의 이익 확대와 대리점 마진 최소보장을 위해 가구중개서비스를 무료로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가구정보제공 및 판매서비스의 모범을 보이고자 안성에 1차로 직영전시장을 개설하게 되었고, 서울권도 직영전시장을 개설할 예정이라는 것.
정 소장은 “이제 가구판매서비스도 새로운 방법을 찾을 때가 되었다”며 “관련성있는 협력사들과의 공동판촉을 활성화하고 사전서비스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안성직영전시장(점장 정낙주/늘푸름가구단지내 정보망닷컴 전시장)에서는 동영상을 통해 가구상담을 원하는 고객님이 저희 홈페이지(www.gagujungbo.com)를 통해 전시장과 상담자를 보면서 가구상담을 할 수가 있다.
앞으로 서비스정보전략연구소는 국내외 가구업체들의 동향 및 업계 현안등에 관해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특히 실질적인 가구전시장 활성화에 관한 컨설팅 및 판촉지원도 병행할 예정이며, 자체 직영전시장과도 상호 교류를 통한 시너지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최초의 공동판촉 전문잡지인 <서비스정보>도 출간하여 서비스정보전략연구소의 협력사들과의 유대관계 강화 및 비즈니스 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