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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는 “배달 요청 사항에 이렇게 적혀서 주문이 들어왔다”며 영수증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한 영수증의 ‘가게 요청사항’에는 “너무 배고파요. 연어초밥 4p(4개)만 더 부탁해요. 리뷰 예쁘게 잘 올리겠습니다. 약속해요. 별 다섯 개 리뷰”라고 쓰여 있었다.
묶음 배송은 배달 기사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두 곳 이상 배달하는 행위를 말한다.
작성자에 따르면 해당 고객은 가게로 전화를 걸어 주문이 취소된 이유를 따져 물었다,
작성자가 재료가 소진됐다고 핑계를 대자 고객은 “요청사항 들어주기 싫어서 그런 거 아니냐. 그렇게 사장 마음대로 취소하냐. 요즘 장사하기 쉽냐”며 비꼬았다.
작성자는 “불경기에 마음이 씁쓸하다”며 “4만 원 벌자고 이런 요청사항까지 모두 수긍해야 하는지 고민이다. 멘탈이 바스러지는 기분”이라고 토로했다.
한편 최근 사회적 공분을 산 ‘새우튀김 갑질 사망사건’ 이후 블랙 컨슈머의 갑질과 배달앱 리뷰 시스템을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주요 배달앱들은 별점·리뷰 테러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 강화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