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023530)은 와인 애호가와 초보자로 분리된 시장을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로 아우를 수 있는 목적의 상품인 ‘시그니처 와인’을 지난해에 이어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는 작년 12월 아르헨티나의 ‘트리벤토 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2종’을 첫번째 시그니처 와인으로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로 내놓은 시그니처 와인은 호주산 ‘킬리카눈 슬라우치 쉬라즈’다. 킬리카눈은 1997년 설립된 부티크 와이너리로 2018년 열린 국제 주류 품평회(IWSC)에서 ‘2018년 올해의 호주 와이너리’로 선정됐다. 또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매해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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