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두타와 요우커 대상 모바일 광고 서비스

펑타이사의 ‘한국지하철’ 앱을 통해 두타에서 사용가능 할인쿠폰 제공
비콘 활용한 관광 마케팅..요우커 동대문 유입 촉진 할 것
  • 등록 2015-10-25 오전 9:13:49

    수정 2015-10-25 오전 9:13:49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두타 쇼핑몰 앞에서 한국지하철 앱으로 두타 쇼핑 할인 쿠폰을 확인하고 있다. KT제공
KT(030200)(회장 황창규, www.kt.com)가 동대문 패션전문점 두타, 중국 디지털마케팅 전문회사인 펑타이와 함께 중국 관광객(요우커) 대상 쇼핑안내, 할인쿠폰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GiGA 비콘 존’을 이용한 이 서비스는 요우커들이 많이 찾는 인천공항, 명동, 강남역, 동대문 등 서울 주요 지역에 방문할 경우 펑타이에서 요우커 대상으로 제작한 애플리케이션 ‘한국지하철(한구어띠티에)’을 통해 두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과 다양한 이벤트 및 쇼핑정보 등을 알려준다.

두타는 12월 22일까지 해당 앱을 설치한 외국인 외국인 고객 모두에게 두타 패션상품권, 한류 디자이너 곽현주 파우치, 두타 인기매장 할인 쿠폰북, DDP 전시 할인쿠폰도 함께 증정한다.

두타에서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는 한식당 “하모” 식사권도 제공해 패션, 컬쳐, 푸드가 결합된 관광 패키지로 외국인 관광객의 동대문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두타 전창수 마케팅 부장은 “동대문 쇼핑타운을 요우커들의 쇼핑명소로 만들기 위해서는 첨단 IT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동대문 관광자원과 IT기술을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여 동대문 지역을 명실상부한 스마트 관광의 메카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우창성팀장은 “급격히 증가하는 요우커들의 편의와 국내 관광 산업의 활성화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비콘 기술을 통해 제공할 수 있다”며, “본 서비스 외에도 각 산업별로 선도적인 사업자와의 파트너 십을 통해 다양한 비콘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여, IoT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가 만든 GiGA비콘존은 인천공항, 강남역, 잠실, 광화문, 신촌, 명동, 동대문 등에 설치돼 있다. 연말까지 수도권 40개 상권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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