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에는 잼버리 웨일즈 대표단 100명, 일대일 매칭으로 대원들과 소통하고 함께 체험할 롯데호텔 임직원 90여 명도 참여했다.
한국 문화 체험에 앞서 시작된 웨일즈 문화 체험은 웨일즈 대원들이 직접 진행을 맡았다. 특히 웨일즈 대표단은 롯데호텔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항건(스카프)을 깜짝 선물하기도 했다.
웨일즈 문화 체험으로는 웨일즈에서 마음을 연다는 의미로 선물하는 러브스푼 제작, 웨일즈 지역의 음악 감상 및 댄스 배우기, 페이스 페인팅 등이 준비됐다.
|
특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딱지치기에는 체험하려는 긴 줄이 끊이지 않았으며, 환호성과 웃음소리가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행사장 입구에는 한복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하는 전통 의상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대원들은 형형색색의 한복이 신기한 듯 롯데호텔에서 특별 제작한 포토박스에서 오래도록 추억이 될 인생네컷 사진도 남겼다.
|
스티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영국 웨일즈 리더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목적인 다양한 문화 체험을 비롯해 우정 교류와 협력 증진을 새로운 방법으로 실현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밝게 웃는 대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매우 행복했다”고 전했다.
스카우트 활동 당시 입었던 단복을 입고 행사에 참여한 이은경 롯데호텔 서울 라세느 매니저는 “학창 시절 오랫동안 했던 스카우트 활동이 떠올라 잼버리 대원들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 꼭 참여하고 싶었다”며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기억이 됐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롯데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멕시코 대표단 401명을 대상으로 12일까지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를 숙소로 제공한다. 롯데인재개발원은 잼버리 대원들의 숙소 지원과 함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롯데웰푸드(280360)와 롯데칠성(005300)음료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과자와 생수, 음료를 퇴소 시까지 제공한다. 또 지난 10일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로 초청했으며 이날은 롯데웰푸드 생산공장을 견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