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공사가 국내여행정보 제공 홈페이지인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지’를 소개했다. 이는 공사가 제공하는 여름휴가철 맞춤형 여행정보 시리즈 3탄.
관광공사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라지만, 반려동물과 함께 갈 만한 곳이 마땅치 않은 게 현실”이라며 “가뿐한 데이트로도 즐길 수 있는 동물 카페와 애견과 동행 가능한 캠핑장과 펜션, 풀빌라 정보까지 총망라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도, 강아지를 좋아하는 사람도 모두 즐길 수 있는 애견 카페로 Δ서울 마포구 ‘바우하우스’ Δ애견 교실과 호텔을 운영하는 경기도 남양주 ‘조이독’ Δ부천 ‘함께할개 사랑할개’ Δ강릉 ‘플레이독’, 창원 ‘러브앤독’ 등을 소개했다.
바닷가에도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펜션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영장으로 유명한 태안 ‘태양은 가득히’, 정원이 아름다운 애견펜션 태안 ‘하늘지기펜션’, 제주도의 ‘모두올레 애견펜션’ 등을 꼽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여행이야기>테마여행)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한국관광공사, 크루즈 관광 시장 회복 나서
☞ "올 연말까지 관광산업 정상화에 2300억 추경예산 소진"
☞ [창조관광] 비무장지대 매력에 여행자 '무장해제'
☞ 국내 6개 주요 공항 맛집·관광지 정보를 지도 한장에
☞ 김종덕 장관, 현장서 관광시장 조기회복 답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