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분기 매출은 1638억원으로 전년보다(1558억원)보다 5.2% 늘어났 다고 13일 공시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지난 8월1일 분사한 만큼 이전 실적은 회계 감사를 받지 않은 내부기준 수치로 비교했다.
PC게임이 부진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이 선전했다. PC게임 매출은 1194억원6100만원으로 전년보다 10.3% 줄었다. ‘에오스’ ‘아스타’ 등 신규 온라임 게임이 활약했지만 웹보드 매출이 감소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이에 따라 게임 매출 중 PC온라인 게임 비중은 76%, 모바일 게임 비중은 24%를 차지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게임 사업 매출이 121억원(71%), 해외매출이 447억원(29%)을 차지했다.
규모를 소폭 키웠지만 수익성은 악화됐다. 퍼블리싱 기반의 PC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히트에 따른 매출연동 수수료가 늘면서 비용이 커졌기 때문이다. 또 게임 개발을 위한 용역 수수료 증가와 신규게임 활성화 위한 광고선전비가 늘면서 영업이익은 268억원으로 전년보다 47%나 줄었다. 순이익은 80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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