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모바일게임 덕분 매출↑..수익성은↓

  • 등록 2014-02-13 오전 8:37:03

    수정 2014-02-13 오전 8:41:17

[이데일리 김상윤 기자] NHN엔터테인먼트(181710)가 분사이후 첫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모바일 게임 성장으로 매출은 소폭키웠지만 매출연동 수수료와 광고선전비가 늘면서 수익성은 악화됐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분기 매출은 1638억원으로 전년보다(1558억원)보다 5.2% 늘어났 다고 13일 공시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지난 8월1일 분사한 만큼 이전 실적은 회계 감사를 받지 않은 내부기준 수치로 비교했다.

PC게임이 부진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이 선전했다. PC게임 매출은 1194억원6100만원으로 전년보다 10.3% 줄었다. ‘에오스’ ‘아스타’ 등 신규 온라임 게임이 활약했지만 웹보드 매출이 감소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반면 모바일게임 매출은 373억원으로 107.1% 증가했다. ‘포코팡 for Kakao’와 낚시게임 ‘쯔리토모’ 등의 게임들의 성장세가 도움이 됐다.

이에 따라 게임 매출 중 PC온라인 게임 비중은 76%, 모바일 게임 비중은 24%를 차지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게임 사업 매출이 121억원(71%), 해외매출이 447억원(29%)을 차지했다.

규모를 소폭 키웠지만 수익성은 악화됐다. 퍼블리싱 기반의 PC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히트에 따른 매출연동 수수료가 늘면서 비용이 커졌기 때문이다. 또 게임 개발을 위한 용역 수수료 증가와 신규게임 활성화 위한 광고선전비가 늘면서 영업이익은 268억원으로 전년보다 47%나 줄었다. 순이익은 80억원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이달 말부터 시행되는 웹보드 게임 규제의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국내에서 라이브중인 히트 게임들이 지속적으로 매출을 견인하는 등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향후 웹보드 게임 매출 감소에 대한 상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3년8월1일 이전 실적은 회계 감사 받지 않는 내부기준 수치(단위: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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