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은 축제라는 뜻으로 자유와 낭만을 추구하는 레저활동에 적합하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카니발과 함께 페스티벌(FESTIVAL)도 축제의 뜻을 지니고 있는데요.
|
카니발은 전륜구동 대형 다목적차량(MPV)으로 기아의 장수 차량 중 하나죠. 카니발은 1998년에 출시돼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200만대 이상의 차량이 판매됐습니다.
카니발은 특이한 이력도 가지고 있는데요. 카니발은 2014년 8월 프란치스코 교황의 한국 방문시 퍼레이드카로 활용된 뒤 교황청에 기증돼 퍼레이드카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카니발은 지난달 총 7565대의 차량이 판매됐는데요. 이는 올해 1월부터 지난 11월까지 판매한 카니발 월 판매량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 또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지난달 전체 판매 실적에서 승용 단일 차종 판매로는 유일하게 7000대를 넘어선 차량이죠.
카니발의 인기는 더욱 치솟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디젤과 가솔린 모델에 더해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경우 연료비 부담까지 덜 수 있는데다 차량 부품 수급 완화에 따라 완성차업계 전반의 차량 출고 시기가 점차 앞당겨지면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