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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그드랍의 첫 번째 글로벌 매장 공식 명칭은 ‘에그드랍 태국 방콕 플래그십 스토어’다. 유럽 명품 패션 브랜드부터 글로벌 F&B 브랜드까지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이끄는 대형 쇼핑센터가 밀집한 방콕의 중심지, 시암 지역의 ‘센터포인트 시암 스퀘어’에 자리 잡았다.
에그드랍 글로벌 1호점은 ‘플래그십 스토어’라는 이름답게, 지상 1층과 2층의 탁 트인 전경을 담은 넓은 매장과 방콕 최대 번화가 시암의 중심 지역에 자리 잡아 다양한 도심 지역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오픈 당일을 비롯한 주말 내내 방콕 MZ 세대 소비자와 인플루언서, 푸드 블로그 및 지역 언론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성별과 계층의 사람들이 에그드랍 태국 방콕 플래그십 스토어를 찾아 △미스터 에그 △갈릭 베이컨 치즈 △아보 베이컨 길거리 토스트 △아보홀릭 등 에그드랍의 대표 에그 샌드위치 메뉴를 즐겼다.
에그드랍은 최근 수년간 미국·홍콩·일본·대만·인도 등 전 세계 30개가 넘는 국가에서 꾸준히 가맹 문의를 받아왔다.
에그드랍은 앞으로 방콕 플래그십 매장을 중심으로 2년간 방콕 내 주요 거점 지역에 10개 이상의 추가 매장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2023년부터 글로벌 TF팀을 본격적으로 가동해 홍콩, 일본, 미국 등 동아시아 및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가맹점 전개에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노영우 골든하인드 대표는 “에그드랍은 이제 K-푸드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아이콘이 됐다. 지금까지 해외에서만 이미 1000건이 넘는 가맹 문의를 받은 상태로, 에그드랍의 글로벌 1호점인 태국 방콕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으로 더 많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 세계 더 많은 사람이 에그드랍을 맛볼 수 있도록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