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목적을 분석, 쇼핑 공간 및 상품 구성을 최적화해 복합 몰 형태의 ‘고객이 오래 체류하고 싶은 매장’으로 점포를 재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그로서리 매장 강화… 주류, 건강식품 전문 특화 매장도 선봬
이마트는 이마트타운 월계점의 가장 큰 특징으로 이마트의 최대 강점인 그로서리 매장을 ‘체험형’,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형’ 매장으로 강화한 점을 꼽았다. 그로서리 공간에는 완제품 요리 소비가 크게 늘어나는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즉석조리 매장을 확대했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일반 매장이 매장 초입에 과일 매장을 두는 것과 달리 만두, 어묵존 등 인기 먹거리와 유명 맛집 먹거리 매장으로 구성했다. 또 반찬을 사먹는 추세를 반영해 반찬 판매 구역 ‘오색밥상’을 마련했다.
신선식품 매장에서는 ‘오더메이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더메이드 서비스란 축산, 수산코너에서 고객이 원하는 두께, 모양, 손질 형태를 구현해주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오더메이드 서비스를 통해 개개인들이 원하는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류, 건강식품, 상품 구색 역시 대폭 강화했다. 카테고리별로 전문성을 높인 특화 매장을 구성해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쇼핑 편의성을 제고하는 데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매장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와인의 경우 원산지에 따라 진열을 달리하고, 가격표에 원산지, 당도를 표기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또 이마트 최초로 모든 맥주를 냉장 보관할 수 있는 ‘대형 맥주 냉장고’도 설치했다. 17대의 맥주 냉장고를 매장 벽면을 따라 나란히 설치해 수입맥주부터 국산 수제맥주까지 총 350여 종을 구비했다.
또한 이마트 최초로 ‘헬시멀티샵(Healthy Multy Shop)’도 선보였다. 30평(99㎡) 규모로 조성된 이 공간에는 정관장, 참다한, 동원, GNC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샵이 입점한다. 상품군을 대폭 강화해 일반 매장에 비해 가짓수를 20~30% 정도 늘렸다.
|
비식품 부분 공간을 줄여 공간을 확보해 식음(F&B), 문화, 엔터 관련 컨텐츠를 대폭 강화한 ‘더 타운몰’(THE TOWN MALL)을 내세웠다. 온라인 시장의 성장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역할 변화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기존 상품 판매 중심의 공간에 변화가 필요해서다.
더 타운몰의 식음(F&B) 매장은 당초 12개에서 두 배 이상 늘어난 30개로 운영된다. 대표 매장으로는 유명 브런치카페 ‘카페 마마스’, 일본 가정식 브랜드 ‘온기정’, 중식당 ‘매란방’ 등이 들어선다. 푸드코트 ‘엘리펀트’에는 나홀로 외식족을 위해 1인 좌석(16석)을 설치했고 부모들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매 시간 만화영화를 상영하는 ‘키즈존’도 신설했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재개점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일주일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신선식품 가격을 대폭 인하해 고당도 수박(7kg 미만) 1통을 1만900원에 준비했다. 1등급란 30구는 2980원에, 방울토마토 1kg을 50% 할인한 4500원에 판매한다. 한우 등심 1+·1등급과 국내산 삼겹살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 판매한다.
즉석조리 상품도 큰 폭으로 할인한다. 프리미엄 생 연어 초밥 1팩을 6980원에, 새우강정을 100g당 1780원에 선보인다.
일렉트로마트도 그랜드오픈 행사에 동참한다.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30대 한정)를 6만원 할인한 9만9000원에 판매한다. 테팔 무선청소기 플랙스 프로(100대 한정) 역시 24만8000원에 선보인다.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럭키박스를 1만9900원에, 돌체구스토 미니미 블랙을 6만9000원에 판매한다.
사은 행사도 준비했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50만, 100만, 200만원 이상 일렉트로마트에서 구매시 스타벅스 상품권 1만, 2만, 5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10만원 이상 쇼핑 시 일렉트로마트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이재범 이마트 월계점 점장은 “이번 리뉴얼은 유통 환경 및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고려, 오프라인 강점인 그로서리를 강화하고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다양한 테넌트를 선보여 ‘고객의 체류시간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미래형 점포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앞으로 대형마트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한 점포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