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포인트 멤버십 성과"…롯데마트GO, 신규 가입자 3배 껑충

올해 오프라인 포인트 멤버십 '스노우포인트' 론칭
호응 얻으며 앱 가입자 급증…멤버십 고객 200만명 눈앞
  • 등록 2023-02-26 오전 10:49:20

    수정 2023-02-26 오전 10:49:20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마트는 올해 1월 1일 선보인 오프라인 전용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 ‘스노우포인트’ 효과로 2개월 동안 ‘롯데마트고(GO)’ 신규 가입 회원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또 스노우포인트 적립 누적 고객 또한 200만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한 고객이 스노우포인트를 적립하고 있다.(사진=롯데마트)


스노우포인트는 롯데마트에서 쇼핑할 때마다 오프라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롯데마트GO에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이를 매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용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다. 기존 롯데마트GO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동시에 6개월 간의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을 차등 지급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충성고객’을 확보하겠다는게 롯데마트의 전략이다.

구체적으로 스노우포인트는 최근 6개월 간의 누적구매액에 따라 등급(MVG·VIP·GOLD·ACE)이 산정되며 등급별 그리고 구매액 별로 포인트 적립률이 상이해, 더 많이 구매한 충성고객일수록 포인트 적립률이 높아지는 구조로 설계됐다. 하루 최대 3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고 구매일로부터 180일까지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와 동시에 롯데그룹 계열사 전체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제도인 엘포인트(L.POINT)는 등급과 무관하게 0.1%씩 적립된다.

롯데마트GO에 가입 후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어플 내 바코드를 스캔하면 스노우포인트가 적립되고 적립 즉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노우포인트의 캐릭터 ‘눈뭉찌’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2월 한 달간 눈뭉찌로 장식된 ‘눈뭉찌 스노우볼’ 등 베이커리 상품 3종을 ‘베이커리팩토리’, ‘쁘띠르뽀미에’ 입점점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강변점을 포함한 전국 총 36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향후 눈뭉찌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기획하고 고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할 예정이다.

김현준 롯데마트 개인화마케팅팀장은 “스노우포인트는 더 많이, 더 자주 구매할수록 불어나는 혜택과 함께 고객들이 ‘돌려받는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많은 테스트 끝에 새롭게 선보이게 된 롯데마트만의 오프라인 포인트 제도”라며 “향후 캐릭터 눈뭉찌와 함께 롯데마트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