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관광지 등 91개소 최대 80% 할인
서울ONE+패스는 서울 내 관광지, 공연, 체험 등 91개소의 이용과 체험권을 할인받을 수 있는 서울 여행권입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40% 할인을 비롯해 N서울타워 50% 할인, 국내여행자 보험 80% 할인 등 카드 한 장으로 서울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는 11월부터 연말까지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스는 서울 시내 관광정보센터 4개소와 서울로7017 여행자터미널에서 무료로 배포합니다. 모바일 버전은 서울시의 서울시민카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실물 패스는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배포하는데요, △명동관광정보센터 △서울역 관광정보센터 △용산역 관광정보센터 △김포공항 국제선 관광정보센터 △서울로 7017 여행자 터미널을 방문하면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은 1만매 한정으로 출시하고 앱을 내려받은 후 이벤트 응모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침체된 관광업계도 살리는 착한 여행카드
인증사진 이벤트인 ‘히든 10%’ 찾기도 진행하는데요, 기존 할인율에 더해 추가로 할인을 제공한 관광시설에서 히든 10% 스티커 사진과 해시태그(서울원플러스패스, 히든 10%)를 개인 SNS에 올린 이용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방역도 OK…거리두기 지침 따라 실시간 관리도
패스를 이용하다 자칫 코로나19에 감염될까 봐 걱정되시나요. 패스 출시 전 중앙방역대책본부, 방역 전문기관 협업을 통해 모든 관광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상태에 관한 상호점검과 방역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시행했다는 게 재단의 설명. 참여 관광시설별로 방역물품도 지급을 완료했습니다.
재단 관계자는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 활동이 격상될 경우를 대비,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이라며 “관광시설에 따라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받는 시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패스 사용 전 반드시 방문 희망 관광지의 홈페이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