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구도 손주 취향이 중요' 피딩족 위한 추천 선물

손주 위해 소비 아끼지 않는 '피딩족' 대세
아동 나이와 발달 수준에 맞는 완구 골라야
  • 등록 2015-09-26 오전 6:31:42

    수정 2015-09-26 오전 6:31:42

[이데일리 염지현 기자]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손주들을 위해 소비를 아끼지 않는 피딩족(feeding)족이 핫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할마(할머니+엄마)’, ‘할빠(할아버지+아빠)’로 불리기도 하는 이들은 과거 쌓아놓은 경제적인(Financial) 여유를 바탕으로 육아를 즐기고(Enjoy) 활동적(Energetic)이면서도 헌신적인(Devoted)인 50~70대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말한다. 출산율이 감소하고 맞벌이 부부들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난 새로운 소비주체다. 대부분 은퇴 후 여유롭게 노년을 즐기고 자녀 부부의 양육을 맡아 하고 있으며 경제력이 높기 때문에 손주들을 위해서라면 서슴없이 지갑을 열곤 한다.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기 TV 애니메이션 ‘로봇트레인’의 캐릭터를 활용한 ‘로봇트레인 레일 세트’
실제로 지난 3월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5060 세대의 장난감 구매량이 2013년에 비해 93%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롯데백화점 아동 및 유아 상품군 매출을 조사한 결과 2014년 50~70대 고객들의 구매 금액은 30대 고객보다 60% 가량 증가했다. 이처럼 손주들을 위한 피딩족의 소비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데다가 최고의 대목 시즌인 추석을 맞아 유통업계는 다가오는 한가위에도 손주들을 위한 피딩족들의 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가오는 한가위, 고민에 빠진 피딩족들을 위해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취향저격’ 완구 선물 어떤 것들이 있을지 연령대별로 조사해 봤다.

3세부터 5세까지는 기초 지능 개발과 잠재력 발굴이 중요한 시기다. 쉽게 흥미를 잃는 나이 특성상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집중력을 유지시켜주고 오감을 골고루 만족시키며, 아이가 혼자 손쉽게 갖고 놀 수 있는 완구가 좋다.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기 TV 애니메이션 ‘로봇트레인’의 캐릭터를 활용한 ‘로봇트레인 레일 세트’를 추천한다. ‘로봇트레인’은 최근 SBS 매주 화요일 5시 반 새 시즌 ‘로봇트레인 파트2’를 선보이며 어린이들 사이에서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로봇트레인 레일 세트’는 메인 캐릭터인 ‘케이’와 ‘알프’ 두 버전으로 출시됐다. 애니메이션이 눈앞에 재현되듯 생동감 있게 제작된 동력기차와 케이, 알프 하우스는 예쁜 컬러와 아기자기한 디테일로 시각 발달을 돕고 흥미를 유발한다. 23개의 레일만으로도 다양하게 조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케이 하우스와 알프 하우스가 서로 호환이 가능해 더욱 다채로운 모양으로 탄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단순 장난감을 뛰어 넘어 두뇌 활동 촉진은 물론 창의적 사고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또래 여아들을 위해서는 영실업의 애니메이션 ‘엉뚱발랄 콩순이’의 ‘옹알이 콩콩이’를 추천한다. 콩순이의 동생인 콩콩이의 인형완구로 잠도 자고, 웃고 울기도 하며, 엄마ㆍ아빠와 같은 간단한 단어를 말할 수 있다.

5세부터 7세까지의 아이들에게는 ‘로봇트레인 케이 변신기차 DX완구가 제격이다. 애니메이션 로봇트레인의 주인공인 변신 기차 로봇 케이의 독특한 변신 과정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으로 다양한 유닛을 장착함으로써 기차와 로봇 두 가지 형태로 자유롭게 변신시킬 수 있다.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도 어려워하지 않고 직접 따라 할 수 있어 성취감도 배울 수 있다.

6세에서 10세까지의 아이들에게는 고난이도의 사고가 필요한 ‘어드벤처 또봇 카고’를 추천한다. 어드벤처 또봇 카고는 또봇의 18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또봇 탐험대:카고와 테라클’에 등장하는 제품이다. 카고는 기아자동차의 올뉴카니발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자동차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2단 변신 로봇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수륙양용 공기부양선인 호버크래프트 모드까지 3단 변신이 가능하다.

5세부터 10세 여아들을 위해서는 시크릿 쥬쥬의 ‘스마트 시크릿 엔젤’을 추천한다. 변신 로봇 만큼이나 다양한 놀이 요소가 모인 완구로, 또래 여자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했다. 스마트폰처럼 휴대가 간편하고 모션인식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시크릿쥬쥬 캐릭터 옷 입히기 게임, 악기연주, 빵 만들기, 미로 찾기 등 11가지 게임을 모션인식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