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보급형 오프로드 모델인 FJ크루저는 국내에서 지난 2013년 100대 한정으로 판매를 시작해 2~3주만에 완판됐다.
BMW코리아도 2년 전 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의 수석 디자이너인 알란 셰퍼드가 미니와 롤스로이스와의 콜라보레이션(협업) 작품으로 내놓은 미니 굿우드 모델을 20대 한정으로 선보였다. 세계적으로도 1000대만 생단됐다. 이 모델은 국내에서 출시 당지 일명 자동차 ‘콜렉터’로 불리는 마니아들이 ‘모셔두는’ 세컨드카로 대거 구입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일반 미니 모델의 두 배가 넘는 가격에도 판매 문의가 끊이질 않았다는 후문이다. 중고 시장에서도 만나기 힘든 모델이다.
BMW 브랜드에서는 뉴 X5 xDrive 40d 블랙 앤 화이트 에디션이 100대 특별 한정판으로 팔렸다. 이 모델은 외부 색상을 비롯해 겉으로 보이는 부분에 강렬한 포인트를 줬다. 순정 카본 립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사이드 미러 캡, 블랙 키드니 그릴, M 퍼포먼스 사이드 데칼을 달아 개성을 표현했다. 국내에서 BMW SUV 중 가장 큰 인기를 끄는 모델이다보니 희소성 있는 모델에 고객들이 뜨겁게 반응했다는 평가다. ‘나만의’ X5를 갖고싶다는 방증이다. 이 모델은 공식 출시 전에 100대가 모두 팔리면서 공식 출시를 알리지도 못한 모델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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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코리아는 3억원대의 컨버터블인 콘티넨탈 시리즈51을 지난 2010년에 출시해 선보임과 동시에 판매를 끝냈다.
FCA는 지난해 5월과 8월에 지프 랭글러 폴라 에디션 40대, 랭글러 브랙 에디션 20대를 모두 파는데 한 달이 채 걸리지 않았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남과 다른 것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리미티드에디션(한정판)’ 마케팅은 업계를 불문하고 인기”라며 “자동차 회사에서도 다양한 모델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여서 더욱 많은 한정판 모델들이 나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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