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인터넷 무역 e-마켓플레이스인 Tpage(www.tpage.com)가 고객중심 서비스의 실현을 목표로 새롭게 개발한 인터넷 무역 개인 통합관리 솔루션 "TTOS"를 바탕으로 구현한 맞춤형 무역서비스 My Tpage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유료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엑스포 베이직(Expo Basic)"과 "엑스포 프리미엄(Expo Premium)" 서비스는 My Tpage와 함께 Tpage에서 지난 98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인터넷무역 박람회인 "World Trade Expo 2001
"에도 참가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엑스포 베이직 서비스"는 ▲My Tpage ▲전자 카탈로그 ▲사이버 부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My Tpage"는 회사 및 오퍼검색을 비롯하여 Expo 부스관리, 이메일 관리 뿐 아니라, 일정까지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자 카탈로그" 서비스는 회사 홍보 자료로 널리 쓰이는 카탈로그를 인터넷상에서 제작하는 서비스로서, Tpage Expo의 전자 카탈로그를 이용해 쉽게 카탈로그를 제작할 수 있으며, 원할 때 언제든지 추가 부담없이 수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사이버 부스"는 Expo 전시관을 온라인 상에서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로 회사연혁을 비롯하여 비전 등을 소개하고, 상품을 전자 카탈로그와 연계해 전시하는 것은 물론, 채팅 기능까지 포함, 바이어와 직접 온라인 상에서 상담할 수 있다.
"엑스포 프리미엄 서비스"는 베이직 서비스 외에 ▲무역 사이트 오퍼 등록 ▲검색엔진 등록 ▲뉴스레터 발송 ▲프라임 리스팅 서비스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무역 사이트 오퍼 등록" 서비스는 Tpage 외 15개 무역 사이트에 한 달에 4회씩 오퍼 등록을 대행해 줌으로써 국내외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또 "검색엔진 등록" 서비스는 일일이 인터넷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줄 수 있도록 고객의 홈페이지를 전세계 50여 개 주요 검색엔진에 등록해 주는 서비스이다.
Tpage는 또 회원들에게 매주 발송되는 Newsletter에 회사를 홍보해 주며, Expo에 등록한 업체가 속해 있는 카테고리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표시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라임 리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Tpage 심은섭 사장은 "수출 판로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이 Tpage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바이어를 보다 쉽게 찾을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무역거래도 많이 성사되어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