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KB금융에 따르면 ‘KB사회공헌 기본방향’은 △핵심 사업분야에 대한 집중 지원 △지역사회에 대한 실질적 기여 △사회공헌의 기업문화 정착 등 3가지다.
우선, 그룹의 핵심 사업분야로 ‘청소년’, ‘다문화’ 관련 사업을 선정하고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건전한 사회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고 있다. 또 다양성을 존중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문화’ 관련 사업을 통해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의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해외저개발국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분야에서 미래지향적인 금융업의 이미지에 부합하고 미래세대에 대한 KB금융그룹의 후원역량을 집중해 건전한 사회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 다문화 분야에서 다문화 가정 등 소외될 수 있는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통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임직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KB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모델을 구축하고 궁극적으로 KB금융그룹의 주요 기업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KB스타 경제교실, 청소년 지원 활동(함께 꿈꾸는 희망), KB청소년음악대학, KB희망캠프, KB스타비(飛) 학습멘토링, KB스타비(飛) 공부방, KB작은도서관, 장애청소년 미술·체육 활동 지원, 다문화 지원 활동(함께 살아가는 기쁨), KB스타비(飛) 다문화멘토링, 전통시장 사랑나눔, KB사랑의 빵 나눔터 등이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금융그룹’으로 국민 여러분께 받은 사랑을 희망으로 돌려드리는 ‘국민의 금융그룹’이 되고자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