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승마인은 6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경기도 과천 렛츠런파크서울(구 서울경마공원)에서 ‘제1회 코리아승마페스티벌’을 열린다고 밝혔다. 승마의 대중화를 유도하기 위한 홍보의 장.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한국마사회, 농협중앙회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승마와 예술이 만난 종합 축제로 기획됐다. 승마 대회뿐만 아니라 홀스 뮤지컬, 승마 체험 이벤트, 말산업 전시관 등 승마 경기 참여 및 관람부터 예술 공연, 체험 등까지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스포츠와 문화예술이 결합한 종합 이벤트이다.
국내 최대의 홀스 뮤지컬 ‘이매진 홀스 뮤지컬’도 만날 수 있다. 장애물, 마장마술 등의 승마와 성악가, 마이미스트, 일렉트릭 기타리스트, 드러머, 무용수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 해 환상적인 예술 공연도 펼친다. 이 공연은 행사 기간 매일 저녁 8시부터 90분간 행사장 내 실내 승마장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말의 종류·승마 종목·승마 경기 관람요령 등을 배우고, 어린이 크로스컨트리(포니 장애물 체험)를 할 수 있는 승마 체험 이벤트와 유럽의 선진화된 말 산업을 볼 수 있는 말 산업관 등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 관련기사 ◀
☞ 6월 황금연휴 안심하고 여행 떠나려면?
☞ 대세는 '자유여행'..웃는 수혜株는
☞ 올 여름 가족여행 최고 휴가지는?
☞ [포토]세계 여행의 모든 것! 한국국제관광전 개막
☞ 농촌에서 여행도 즐기고 봉사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