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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조는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 요소들을 접목해 젊고 유니크한 패션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H&M과 발망의 협업 제품은 국내에서 한정판을 구매하기 위해 밤을 새우며 줄을 서는 ‘노숙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이슈가 됐다. 올 겨울 예정된 H&M과 겐조의 협업 컬렉션이 얼마만큼 인기를 끌지 주목되는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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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뷰티 업계에서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에이블씨엔씨 등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들은 올 상반기 국내 대표 캐릭터 상품인 카카오프렌즈·라인프렌즈와 협업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다양한 캐릭터 협업 상품을 기획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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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여러 형태의 협업 중에서도 기존 브랜드를 재해석한 형태가 주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이미 올 상반기 롯데푸드는 유산균 음료 ‘요구르트’를 젤리로 재해석한 ‘요구르트젤리’를 선보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빙그레의 아이스크림 우유 역시 인기다.
유통 채널 쪽에서도 협업 확대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는 상반기 진행했던 카카오내비·라인프렌즈 등과의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 시범적으로 실시해왔던 카카오내비와의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한다. 바캉스 시즌인 7~8월과 민족 최대의 명절이 있는 9월에 맞춰 시의성과 고객이동 패턴 등을 고려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선보인다.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PB(자체 브랜드) 상품군도 확대한다. 이미 출시된 아동용품·식탁용품 등에 더해 생활용품 전반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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