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추석은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다른 때보다 긴 연휴를 즐길 수 있다. 추석부터 개천절까지 6일이라는 황금연휴가 찾아오면서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도 늘어날 전망이다. 하지만 급하게 여행을 준비했던 여행객들은 생각보다 비싼 물가에 동공이 흔들리는 상황이다. 소비 대책없이 여행을 가는게 맞는지 망설이고 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여행을 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지금이라도 여행을 갈지 말지 주저하는 이들이 있다면 카드를 활용한 알뜰한 여행 소비 꿀팁을 추천한다. 당장 트래블 전용 카드가 없더라도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일반 신용카드로도 이용 가능한 여행 해택을 정리해봤다.
우리카드 신용카드가 있는 소비자들은 이번 연휴 항공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리카드 개인 신용카드(체크, 법인, 선불·기프트카드) 대상으로는 이달 30일까지 인터파크투어, 하나투어, 모두투어, 온라인투어, 웹투어, 노랑풍선, 투어비스, 웹투어, 와이페이모어 등에서 우리카드 결제 운임 조건 선택 시 해외항공권을 최대 15% 즉시 할인해준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인기 많은 동남아, 미주, 유럽 등은 대부분 할인 혜택이 해당된다”고 설명했다.
제주도로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은 우리카드로 제주항공 할인도 가능하다. 우리카드 개인 시용카드 고객은 우리카드 앱 내 ‘꾹 서비스’에서 혜택을 담으면 제주항공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항공권 10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연휴 기간 해외여행족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신한카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 해외이용수수료 1.3%를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응모 후 신한카드로 행사기간 내 합산 5000원 이상 결제 시, 해외이용수수료를 최대 20만원까지 캐시백 해 준다.
캐시백 혜택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1명), 루이비통 여권 케이스(3명), 에어팟 프로(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을 증정하는 쏠쏠한 혜택도 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신한플레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응모해야 한다. 행사 기간은 12월 10일까지다.
해외 여행자보험 10% 할인 혜택 행사도 진행한다. 연말까지 신한플레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친구 DB손해보험’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 시 최대 10% 청구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롯데카드는 10월 31일까지 호텔스닷컴 제휴 채널에서 국내 및 해외 숙박 상품 결제 시 8%를 즉시 할인해준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해당 이벤트 페이지 내 ‘호텔 예약하기’를 통해 제휴 채널 접속 후 쿠폰코드를 입력하고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또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는 야놀자 앱에서 롯데카드로 5·10·15·2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1만원·1만5000원·2만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 선착순 2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간 내 인당 1회에 한해 제공된다.
10월 31일까지 롯데카드로 제주도 렌터카 결제 시 최대 10%를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해당 이벤트 페이지 내 ‘렌터카 예약하기’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이달 30일까지 KB페이를 통해 응모 후 기간 내 해외 이용금액 합산 20만원 이상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리 1.25% 적립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당 최대 25만 포인트리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또 오는 10월 3일까지 KB페이를 통해 응모하고 해당 기간 내 해외 이용금액 합산 5만원·30만원·60만원 이상 결제 시 배달의 민족 상품권 5000원·2만원·4만원 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