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방학·휴가철 ‘만화·어린이책’ 잘 팔리네

방학 맞은 서점가 아동도서 활기
  • 등록 2023-08-07 오전 7:10:21

    수정 2023-08-07 오전 7:10:21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불볕더위엔 서점만 한 곳이 없죠.”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원한 서점을 찾는 독자들이 늘었다. 자녀들의 방학 기간과 맞물리면서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만화책과 아동도서 판매량이 급증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가족단위로 서점을 찾는 독자들의 영향으로 만화책, 어린이 분야 도서의 움직임이 눈에 띈다”고 말했다.

6일 교보문고가 집계한 7월 마지막 주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일본 만화 ‘최애의 아이 11편’(대원씨아이)은 출간과 함께 종합 3위에 진입했다. ‘최애의 아이’ 시리즈는 아이돌 세계의 음모와 복수 등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동명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이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흔한남매’의 새로운 시리즈 ‘흔한남매 이무기 1’(미래엔아이세움)은 단숨에 종합 6위에 올랐다. 이무기란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라는 뜻. 오싹하면서도 코믹한 이야기를 남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현실적인 에피소드로 풀어 써 색다른 웃음과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어린이 만화뿐 아니라 아동교양도서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초등 학습서 ‘아홉 살에 시작하는 똑똑한 초등신문’(책장속북스)은 예스24 어린이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주요 기사를 아이들 눈높이로 재구성한 책이다. 지난 4월 출간 이후 판매량이 계속 늘고 있다.

박은영 예스24 어린이 담당 PD는 “요즘 초등학생은 영상이나 이미지에 익숙한 세대인 만큼, 부모들이 더 어휘나 문해력 학습에 관심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며 “교육과정에 맞는 어휘력·독해력을 키울 수 있는 지침을 제시해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했다.

한편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자기계발서 ‘세이노의 가르침’이 교보문고와 예스24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유시민이 쓴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가 2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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