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개 중고등학교 80여명의 현직 수학교사들이 참여한 국내 최대규모의 교육포털사이트 에듀라스(www.edulas.co.kr)가 9일 오픈한다.
에듀라스는 현직 중고등학교 수학교사, 유명학원 강사, 각종 수학 학술회, 수학 연구회, 사단법인 교수기법연구회 등 오프라인 네트워크와 검색엔진 등의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스21의 기술을 기반으로 교육 포털사이트 "입시뱅크"와 제휴, 온라인 네트워크를 접목해 통합 수업모델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에듀라스는 교사들이 에듀라스에 접속해서 원하는 문제를 화면에서 클릭하면 문제가 자동적으로 시험지 형식으로 편집, 인쇄돼 이를 학생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으며, 학생들은 시험지를 풀고 에듀라스를 통해 정답확인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어떤 문제가 맞고 틀렸는지에 따라 자동적으로 개인별 처방문제가 선생님 정보함으로 제공된다. 따라서 교사들은 바로 다음 번 수업 때 학생들에게 개인별 처방문제를 나누어 줄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 수업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에듀라스에 참여하고 있는 80여명의 교사들은 대부분 "수학능력평가고사 출제위원", "EBS", "중앙A+", "한샘골드", "천재수학" 등 유명참고서 저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에듀라스는 "원투원(ONE to ONE) 맞춤 정보 솔루션" 개발 업체인 라스21의 계열사로 현재 중고등학교 수학 관련 컨텐츠를 담고 있으며, 추후 국어, 영어 등 각 과목별 컨텐츠 추가는 물론 초등부, 유아부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라스21의 일본, 미국, 독일 등 각 나라 현지법인과 연계, 세계적인 교육 커뮤니티를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