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자금이 빠져나간 것을 보고 매월 납입하는 형식의 변액보험의 펀드 변경은 안전한 펀드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는 주장이 있다. 그러나 이런 결정은 사람마다 다르게 봐야 한다. 만약 장기간 유지해온 펀드에서 수익이 난 자금이 있다면 이익 실현 차원에서 이동은 유효하지만, 이제 막 시작한 펀드라면 지속적으로 펀드를 매입을 해야 할 단계라고 말 할 수 있다.
외국인 자금이 빠져나간 것이 큰 흐름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오히려 계획한 투자기간이 길다면 상승에 강한 배팅도 생각해볼 수 있다. 큰 그림으로 봤을 때 최근 1년간 상승해온 주식시장은 대세 상승장의 걸음마 단계라고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정이라면 북한의 도발로 인한 출렁임은 큰 그림 상에서의 조정 기간이다. 이렇게 변액보험의 펀드는 시장을 보는 관점이나 시점 등에 따라 결정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불안한 정세는 현물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한다. 특히 북한의 도발 직후에는 금값이 출렁이곤 한다. 강력한 인플레이션을 예상한다거나 하는 전망에 동의한다면 관련 펀드를 선택해 볼 수도 있다. 이런 현물에 투자하는 펀드를 선택할 수 있는 변액보험이라면 포트폴리오상 비율을 정해서 일부 펀드를 편입하는 것도 생각해볼 만하다.
▶마이리얼플랜은 기존의 보험비교사이트와는 달리 보험분석 시스템에 의한 검증을 통해 실비보험, 암보험, 태아 보험 등 어려운 보험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보험정보 플랫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