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은영 기자]현대홈쇼핑이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현대홈쇼핑은 2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마케터, PD, SNS 콘텐츠 제작 등 3가지 분야에서 모집하며, 평소 유통업에 관심이 많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활동에 적극적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약 2개월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1기의 경우 신청인원이 600명이 넘을 정도로 지원자가 많았고, 이들 중 선발된 서포터즈들이 제작한 세대 간 공감 영상 콘텐츠는 조회수가 30만을 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며 “2기로 뽑히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의견도 현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활동기간 동안 대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 대학생 서포터즈는 직원들과 함께 영상·사진 등을 활용해 현대홈쇼핑의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위해 3주마다 진행되는 오프라인 모임에 정기적으로 참석하고 월별로 개인 SNS를 통한 미션 수행 등을 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기 대학생 서포터즈의 건의를 반영해 2기부터는 마케팅, PD, MD 실무 담당자들의 멘토링에 참여해 업무 및 회사생활 노하우 등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현대홈쇼핑 대학생 서포터즈 2기는 현대H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및 면접 전형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22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