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3조 2242억원, 영업이익 2832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5.7%와 3.7% 감소했으며, 전기 대비로는 각각 5.6%와 51.6% 줄어든 수준이다. LG전자는 생활가전 분야인 H&A사업본부와 TV사업 부문인 HE사업본부 등이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특히 HE사업본부는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인 3815억원을 기록했고 최고 영업이익률(9.2%)도 달성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H&A사업본부가 매출 4조 2712억원, 영업이익 3428억 원을 나타냈다. H&A사업본부 매출액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유럽과 아시아 지역의 매출신장과 한국시장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LG시그니처’(LG SIGNATURE)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와 국내 에어컨 사업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39.6% 증가했다.
HE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 1415억원에 영업이익 3815억원을 기록했다. TV 판매량이 증가했지만 판매 가격 하락과 원화 강세 영향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올레드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 및 원가경쟁력 개선으로 호실적을 이어갔다. 전장부품을 담당하는 VC사업본부는 매출액 6749억원, 영업손실 162억원을 기록했다. 전기차 부품의 본격적인 판매와 AVN(Audio Video Navigation), 텔레매틱스(Telematic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의 지속 성장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전 분기 대비 5.5% 증가했다. 그러나 전기차용 부품 및 인포테인먼트 기기 등 미래 성장을 위한 선행자원 투입으로 소폭의 영업손실을 지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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