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도쿄지부는 23일 ‘미리 보는 2016년 일본 소비시장 히트상품 동향’ 보고서를 통해 일본에서 발표한 ‘닛케이트렌디’ 자료를 토대로 이 같이 예상했다.
보고서는 내년도 일본 시장 히트상품 키워드로 ‘IT-Fen’을 꼽았다. 사물인터넷 등 정보기술(IT) 분야가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며 기능성(Functionality), 효율성(Efficiency), 새로움(New)이 주목받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삼성전자의 심프리 스마트폰은 효율성 분야에서 히트 예상 품목으로 선정됐다.
장어 맛을 내는 ‘긴다이 메기’, 테라스하우스풍의 이코노미 호텔, 소셜 카쉐어링(자동차공유) 등도 효율성 분야에서 삼성 스마트폰과 함께 뽑혔다.
기능성 분야에서는 화장품 오일, 유산균 초콜릿 등이 선정됐고 성별 구분이 없는 젠더리스 패션과 나노화장품은 신기술 등 새로운 분야에 포함됐다.
김은영 무역협회 도쿄지부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엔저와 한일관계 악화 등으로 대일 수출이 부진했지만 내년에는 삼성 갤럭시가 히트 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긍정적인 변화의 흐름도 감지된다”며 “1억2000만명의 거대 소비시장인 일본에 계속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獨콘티넨탈 “스마트폰이 자동차 열쇠 완전 대체하는 시대 올것”
☞ 美블랙프라이데이 닷새 앞으로…삼성·LG 'TV·스마트폰 대폭 세일'
☞ LG전자, 스마트폰 UX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삼성 3분기 스마트폰 판매량 15% 증가…점유율 23.7%”
☞ 태양기전, 베트남법인서 스마트폰 일체형 백커버 양산
☞ “사람은 못 듣고 스마트폰만 듣는다".. 쇼핑엔T 사운드 시범서비스”
☞ 휴먼웍스, 간편한 스마트폰 충전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 출시
☞ 앱스토리몰, 간편한 스마트폰 충전‘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출시
☞ LG전자, 스마트폰 결제시스템 'LG 페이' 내달 출시
☞ [포토]"보험가입 스마트폰으로"…신한생명 '스마트폰 보험가입 서비스'
☞ 보험도 스마트폰으로..신한생명 ‘신한Smart인터넷보험 스마트폰 보험가입 서비스’
☞ 중국산 스마트폰 OS가 못 뜨는 이유? “혁신 부족”
☞ "스마트폰 대면 결제 끝"…BC카드, 'BC페이' 선봬
☞ 삼성전자, 네덜란드 스마트폰시장 40% 점유.. 애플 크게 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