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3일 구글과 올레드TV 공동마케팅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2일 서울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김기완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부사장), 존 리 구글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레드 TV 디지털 마케팅 협력 선포식’도 가졌다.
LG전자는 앞으로 구글의 디지털 플랫폼인 검색, 유튜브 등을 활용한 올레드TV 마케팅에 나선다. 소비자가 올레드TV를 구매할때까지 각 단계에 맞춰 △인지도 제고 △제품 우수성 인지 △브랜드 호감도 상승 등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구글과의 공동 마케팅 타겟을 글로벌 프리미엄 TV 잠재고객 약 1억 명으로 정했다. 소득 수준이 높으면서, 화질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진 고객에게 더욱 집중해 올레드 TV의 가치를 알린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번 협력으로 LG전자와 구글은 여전히 끈끈한 협력 관계임을 또한번 대외적으로 과시했다. 두 회사는 스마트폰 ‘넥서스4·5’, 구글 카드보드 기반의 스마트폰 G3 전용 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기,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를 처음 적용한 ’LG G 워치‘ 등을 꾸준히 출시해왔다. 구글의 플랫폼에 LG전자의 제조능력이 결합된 방식이었다.
스마트카 등 차세대 성장분야에서도 협력은 이어지고 있다. LG전자는 구글의 커넥티드 카 연합인 ’오픈 오토모티브 얼라이언스(OAA)‘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배터리팩을 제공함으로써 구글의 무인자동차 사업도 함께 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오는 2023년까지 향후 10년간 특허를 포괄적으로 공유하는 글로벌 특허 크로스 라이선스 계약을 맺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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