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지난 3분기 영업손실이 283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 7억원 흑자에서 적자 전환했다고 16일 밝혔다.
쌍용차는 같은 기간 3만2012대를 판매해 7678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각각 7.4%, 8.3% 줄었다. 내수판매는 내수판매는 6.0% 늘어난 1만6279대였으나 현지 조립 판매를 위한 반제품(CKD)을 포함한 수출은 18.2% 줄어든 1만5733대였다.
수출 주력 시장(러시아)의 물량 감소 여파로 전체 판매는 줄었으나 수출 다변화를 추진해 중국과 유럽 수출은 오히려 78.7%, 42.6% 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쌍용차는 공격적인 신흥시장 개척과 원가절감 노력을 통해 시장 변동성에 대해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내년 초에는 소형 SUV 신모델 X100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는 “주력 시장 수출 물량 감소에도 내수판매 증가로 전체적으로는 지속적인 성장세”라며 “수출 다변화를 통한 판매 확대와 생산 경쟁력 확보를 통한 수익성 높이기에 계속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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