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과 텐센트간 파트너십을 통해 텐센트의 모바일 게임 개발자는 광범위한 최신 하드웨어, 툴, 전문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며, 이에 따라 복잡한 기하 연산, 풍부한 텍스처, 빠른 프레임 처리 속도를 포함해 우수한 2D및 3D 그래픽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개발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데니스 로딕(Dennis Laudick) ARM미디어 프로세싱 그룹 (Media Processing Group) 파트너 마케팅 부사장은 “ARM과 텐센트 게임즈는 콘솔급 게임 성능을 능가하는 경험을 모바일 게이머에게 제공한다는 상호간의 방향성을 공유한다. 양사의 협업으로 텐센트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은 ARM® 기반의 최신 하드웨어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제한된 전력 공급에서도 성능을 극대화함으로써 게임 최적화에 도움을 주는 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스티브 니(Steve Nie) 텐센트 게임즈 R&D 본부장은 “텐센트 게임즈는 시장에 출시된 매우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간의 일관성 및 호환성 확보, 그리고 모바일 게임 분야의 성장과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텐센트가 보유한 모바일 게임 개발 분야에서의 폭넓은 경험과 ARM이 보유한 CPU및 GPU 기술에 대한 반도체 IP 분야에서의 업계 선도적 위치를 결합해 개발자들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고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ARM은 지난 해 5월, Cocos-2dx 기반 어플리케이션의 최적화 지원을 위해 추콩테크놀로지스 (Chukong Technologies)와의 지속적 협력을 발표했다. 2014년 12월 추콩테크놀로지스는 ARM DS-5 Streamline 툴체인과 Cocos Code IDE의 통합을 발표했다. 또한 ARM은 2015년 2월, ARM Mali GPU 기술이 2014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라이선스를 체결한 GPU IP라고 발표한 바 있다.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지침서는 2015년 하반기 http://malideveloper.arm.com/와 텐센트 게임즈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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