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대표 박정민)가 데이터 홈쇼핑에서는 처음으로 AI 맞춤형 의류 사이즈 추천 서비스인 ‘사이즈톡’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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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즈톡이 뭔데?
‘사이즈톡’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온라인 의류 쇼핑에서의 사이즈 선택을 도와주는 혁신적인 AI 기반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신체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의류 사이즈를 추천하여 온라인 쇼핑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준다.
고객은 성별, 키, 몸무게를 입력함으로써 AI가 최적화된 의류 사이즈를 추천해주기 때문에 직접 의류를 입어보지 않아도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54%가 사이즈 불만..반품 줄인다
해당 서비스는 패션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사이즈 추천 받기를 클릭하고 성별, 키, 몸무게를 입력하면 고객 신체 치수에 맞는 최적화된 상품 사이즈를 추천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K스토아는 패션PB(Private Brand) 헬렌카렌 썸머수트 셋업, 패션LB(License Brand) 존스뉴욕 썸머 린넨 재킷 등 패션PB, LB를 비롯해 6월에 신규 론칭하거나 새로 입점하는 방송 판매 패션의류(남성, 여성, 캐주얼 상품)를 시작으로 모든 패션 브랜드에 ‘사이즈톡’을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 윤화진 프로덕트 그룹장은 “’불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은 고객을 이탈하게 만든다”면서 “최적의 상품을 제안하여 쇼핑 만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SK스토아 안에서 끊임없이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