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4일 오전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공무원연금 개혁(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과 관련해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공무원연금 개혁을 추진하는 정부 여당에 대해 굉장히 좋은 평가를 내리면서도 공무원연금 개혁을 서둘러서는 안 된다는 이중적 태도를 취하고 있는데 대단히 잘못된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자신들이 집권하고 있을 때 공무원연금 개혁을 추진하려고 내놓았다가 유야무야하고 말았다”고 떠올리며 “그때 개혁했다면 지금 이렇게 고통스럽지 않아도 됐을 것이고 하더라도 훨씬 더 약한 강도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공무원연금개혁특위 활동 기간이 100일 중 66일이 지나고 있는데 국민대타협기구에서 타협의 실마리도 찾지 못하고 있다”면서 “중요한 원인은 하나다. 여당과 정부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이 나와 있는데 책임 있는 야당이 개혁안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
문재인 지지율은 8주 연속 1위로 2위(11.8%)에 오른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를 2배 이상 크게 앞질러 당분간 독주체제를 굳힌 모양새다.
이번 조사는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25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전화면접(CATI)과 자동응답(ARS)을 통한 ‘무선전화 50%-유선전화 50%’ 비율의 임의전화걸기(RDD) 방법으로 조사됐다.
응답률은 전화면접 방식은 17.5%, 자동응답 방식은 7.0%였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0%p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