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서 기존 LPG택시에만 적용됐던 정부의 면세 혜택을 클린 디젤 택시에도 적용해야 한다는 주장이 함께 제기됐다. 정부의 입장에도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국기계연구원과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는 대구광역시 클린디젤 택시 시범사업 결과 클린디젤 택시가 LPG택시의 연비 5.97km/ℓ보다 2배 가량 높은 11.84km/ℓ를 기록했다고 1일 간담회를 통해 발표했다.
이같은 결과는 대구지역에서 운행하던 NF쏘나타 2.0 LPG와 i40 1.7 디젤모델 5대씩을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간 총 1만km를 운행한 결과의 평균치다.
연비 등의 경제성 뿐 아니라 환경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이 결과에 대해 LPG협회에서도 반박하고 나섰다. 최근 다운사이징 기술을 적용한 1700cc 신형모델과 6년전 출시된 2000cc 구형모델을 단순비교한 것 자체가 설득력이 없다는 주장이다.
LPG협회는 또 일반적으로 디젤차량은 엔진, 후처리장치 등 부품가격이 높아 LPG차량보다 수백만원 비싸고, 터보차저 등 고가의 핵심 부품의 내구수명도 줄 수밖에 없어 경제성 측면에서 우수하다고 얘기할 수 없다고도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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