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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그리드는 전력망과 IT를 통해 전력공급자와 소비자간 양방향 정보를 교환하며 전력수급을 최적화하는 것이다.
양사는 지난해 5월 전력과 IoT를 융합한 스마트그리드 사업모델 개발 협약을 맺고 구체적인 사업협력 모델을 추진한 결과 이번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지능형 전력계량인프라)와 홈IoT를 결합한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IoT 기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에너지신사업 분야의 차별화된 전력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에너지효율 제고 및 고객편의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부터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가입자를 대상으로 ‘AMI+홈IoT’ 결합상품을 출시하고, 홈IoT 서비스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결합상품은 고객이 에너지를 절감하여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는 ‘에너지절감 타입(Type)’과 고객이 부재중일 때 도난 및 화재를 방지할 수 있는 ‘보안강화 타입(Type)’으로 이루어져 있다.
LG유플러스 안성준 IoT사업부문 전무는 “한전의 AMI기반 서비스와 홈IoT 서비스가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면,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전력회사와 통신회사 간의 대표적인 사업협력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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