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염지현 기자]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은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협업 시즌2 제품을 3일 출시했다.
이번 협업 제품에는 여름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는 에티켓 품목인 메이크미와 에티켓프레시 제품이 추가됐다. 또 색감이 돋보이는 메이크업 제품인 틴트와 네일, 쿠션류, 자외선 차단, 아이스선, 피지분비량 조절을 도와주는 스킨케어 제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내놨다.
대표 제품인 메이크미 4종(태닝오일, 드라이샴푸, 바디쿠션, 뒷태미인 바디미스트)은 매력적인바디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품목으로, 바캉스를 떠난 네오, 어피치, 무지의 모습을 담았다. 피지조절, 잡티커버 등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CC 쿠션 3종은 신규 캐릭터 라이언의 성격을 반영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피지잡는 수분쿠션’은 카카오프렌즈 내에서 믿음직스러운 조언자 역할을 하는 라이언이 과다한 피지분비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사용하고 자신감을 갖도록 응원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더페이스샵은 시즌2 출시를 기념해 6일까지 국민 모바일 게임 프렌즈팝과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1~6단계의 미션을 완료한 누적 점수를 기준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마스크 10만장과 카카오프렌즈 내추럴 선 에코 피지잡는 수분선 500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