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modoo!)’는 누구나 쉽게 무료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지난해 4월 오픈한 모바일 홈 제작 서비스다. 그간 ‘모두(modoo!)’를 통해 개설된 모바일 홈페이지는 약 70만 개다. 일반 가게부터 영화 전시 공연, 지역 전통시장,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활용 분야 또한 다양하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사업자들은 자신이 운영하는 ‘모두’ 페이지의 △디자인을 풍성하게 꾸밀 수 있으며 △외부 SNS 콘텐츠를 연동하고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계를 강화해 이용자들에게 자신의 비즈니스를 더 잘 알릴 수 있게 된다.
사업자들은 업종별로 구성된 36개의 템플릿을 선택하고 자신이 강조하고 싶은 내용에 맞춰 5가지 타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디자인 타입은 업종별 템플릿과는 별도로 적용 가능해 사업자 입장에서는 약 180여 개의 스타일로 자신만의 모바일 홈을 만들 수 있게 된 셈이다.
네이버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콘텐츠를 ‘모두(modoo!)’에 직접 연동할 수 있게 된 점도 주요한 개선점이다. 사업자 입장에서는 운영하고 있는 SNS들을 ‘모두(modoo!)’ 한 곳에 모아 고객들과 보다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고, 이용자 입장에서는 한 눈에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어 편리해진다. 다수의 ‘모두’ 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홈페이지 모아보기’ 기능을 통해 테마별 홈페이지와 다수의 스토어를 ‘모두’ 한 곳에서 소개할 수도 있다.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들과도 연계를 강화한다. 사업자들은 네이버 마이비즈니스(NMB)에 등록한 정보를 ‘모두(modoo!)’로 연동해 업체정보를 홈페이지 내에서 바로 노출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예약으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제공해 사업자는 ‘모두’ 페이지 하나로 다양한 비즈니스 기능들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국내 곳곳의 오프라인 명물 거리나 전통시장들도 ‘모두(modoo!)’를 통해 이용자들을 만나고 있다. 그간 부산국제시장, 평창올림픽시장 등 19곳의 전통시장과 춘천닭갈비골목, 강릉커피거리 등 16곳의 지역 명물 거리들이 ‘모두(modoo!)’를 통해 모바일에서 재탄생한 바 있다. 특히 지난 7월부터는 미슐랭 가이드 서울편에 선정된 가게들의 모바일 홈 제작도 지원하고 있다.
모두(modoo!)를 담당하는 김지현 네이버 이사는 “사업자들이 모바일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집중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지역 사업자들을 발굴하고 이들의 오프라인 판로 확대까지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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