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세미나에는 B2C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해 해외시장 진출하려는 국내업체 200개사가 참석한다.
새로운 유통방식으로 떠오르는 국경간 전자상거래(Cross-Border e-commerce) 동향과 해외직판 플랫폼 활용 전략을 알아보고 새로운 시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외 시장 진출 준비가 부족한 업체를 위한 무역협회의 Kmall24 지원사항(번역, 물류, CS 등)이나 이베이 플랫폼을 활용한 성공사례 등을 발표한다. 이 밖에도 ebay 수출 스타로 뽑힌 이민걸 엔스카 대표가 연사로 나서 B2C수출 성공사례와 판매 경험을 소개한다.
Kmall24는 작년 6월 무역협회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B2C를 활용한 해외시장 진출 강화를 돕기 위해 만든 해외 직판 플랫폼이다. 해외오픈마켓 입점 지원·물류·CS 및 B2B로 거래전환 등을 원스톱으로 돕고 있다. 현재 1200개사가 활용하고 있으며, 가전, 주방·생활용품, 스포츠용품, 패션잡화, 화장품, 식품 분야의 업체가 입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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