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코리아, 파격 A/S로 국내 시장 공략 강화

TV 패널·세탁기 모터 등 핵심부품 5~10년 무상 서비스 실시
적정 가격 정책·서비스 확대로 고객만족경영 강화
올해 매출 500억 목표
  • 등록 2015-01-08 오전 11:09:11

    수정 2015-01-08 오전 11:09:11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한국시장 진출 10년을 넘긴 하이얼이 파격적인 사후관리(A/S) 정책으로 국내 가전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8일 하이얼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3월 말까지 TV, 세탁기, 냉장고 등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년에서 최장 10년까지 TV용 패널, 세탁기 모터, 냉장고 컴프레서 등 핵심부품에 대한 무상 A/S를 실시키로 했다.

김병열 하이얼코리아 대표는 “이번의 파격적인 A/S 정책은 하이얼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이뤄지는 것”이라며 “대부분의 고객들이 무상 서비스 기간에 만족하지 못하는 점에 착안해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한편 경쟁사인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등은 TV 패널의 무상 A/S를 2년 동안 실시하고 있다. 냉장고 컴프레서와 세탁기 모터의 경우에도 프리미엄급 제품에 한해 10년간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의 가전제품 구매선택 기준 가운데 가격과 함께 A/S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이와 함께 행사기간 중에 2가지 제품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0%의 유상 서비스비용도 지원한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제품 구매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착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하이얼코리아는 2004년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초반에는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삼성, LG 등 국내 가전제품의 시장 지배력이 높아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김 대표가 취임한 2011년 이후 급성장하고 있다.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영업이익도 흑자로 전환했다.

김 대표는 “그동안 합리적인 가격정책으로 고객만족 경영을 펼쳤다면 앞으로는 서비스까지 확대, 고객들이 부담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고객만족경영을 강화해 올해 매출 5000만달러(약 548억원)를 돌파, 2010년 대비 10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하이얼코리아는 3월말까지 제품 구매고객에게 TV용 패널, 에어컨 컴프레서, 세탁기 모터 10년 등 핵심부품에 대해 5~10년 무상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하이얼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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