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스 오케스트라’ 냉장고는 냉장고 문을 여는 빈도와 냉기손실을 절반으로 줄인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의 상단에 고품질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결합한 제품이다.
LG전자는 주부들이 하루 평균 4시간 주방에 머무르고, 이 가운데 3분의 2가 주방에서 음악과 라디오를 듣는다는 조사결과에 착안해 ‘디오스 오케스트라’를 개발했다. 주부들은 ‘디오스 오케스트라’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해 주방에서도 오디오북을 듣거나 어학공부를 할 수 있고, 어린 자녀를 위해 동요를 들려줄 수 있다.
‘디오스 오케스트라’는 식탁이나 싱크대에 별도의 스피커를 올려놓을 필요가 없어 주방 공간 효율성을 높여 준다.
‘디오스 오케스트라’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일반 휴대폰 10배 이상의 출력을 낼 수 있어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유럽 규격인증기관 ‘TUV라인란드’로부터 ‘블루투스 SIG인증’을 받았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냉장고 좌우 폭 길이만큼 맞춤형으로 설계됐다. 이 제품은 냉장고 도어를 닫은 상태에서는 스피커가 보이지 않아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디오스 오케스트라’는 출하가 기준으로 950리터 610만원, 870리터 445만원이다.
박영일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부사장)은 “디오스 오케스트라와 같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LG전자 '더블 매직스페이스' 中 상륙…프리미엄 시장 공략
☞LG전자 노동조합, 베트남 하이퐁 생산법인에 노경문화 전파
☞LG전자, 30만원대 스마트폰 '밴드 플레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