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과 삶 그리고 사람들’이 주제인 이번 공모전에는 기업과 관련된 사진이라면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는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내외국인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어렸을 적부터 사진기자가 되고 싶었던 박용만 회장의 제안으로 이번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며 “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상당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박 회장은 지금도 평소 사진을 즐겨 찍으며 페이스북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자신이 촬영한 사진들을 올리는 등 사진애호가로 정평이 나있다.
이는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대회인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세계사진협회 주관, 소니 후원)’의 대상 상금인 3000만원과 맘먹는 수준이다.
응모하려면 6월 10일부터 9월 26일까지 대한상의 사진공모전 사이트(http://kcciphoto.korcham.net)에 등록해야 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0월에 발표되며 11월중 사진 전시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내년초 열리는 대한상의 신년인사회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사진 규격, 출품 요령 등 자세한 사항은 대한상의 사진 공모전 사이트 또는 사진공모전 사무국(070-7548-6573)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