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코웨이가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웨이(021240)는 오는 5일까지 미국 시카고 McCormick Place 에서 개최되는 ‘2013 International Home & Housewear Show’에 참가했다고 4일 밝햤다.
5년 연속 참가한 코웨이는 컨버전스 공기청정기, 쥬서기 등 기술력을 앞세운 해외 맞춤형 제품들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북미시장 공략에 나섰다.
| 코웨이는 오는 5일까지 미국 시카고 McCormick Place에서 개최되는 ‘2013 International Home & Housewear Show’에 참가했다. 심재정 코웨이 미주-대양주팀장(왼쪽 세번째)이 세계 최초 사운드 테라피 기능을 적용한 침실용 공기청정기를 설명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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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비재 박람회,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소비재 박람회로 꼽힌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100여 개 국의 20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코웨이는 이번 전시회에 공기청정기, 제습청정기, 쥬서기, 정수기, 살균수기 등 7개 카테고리 총 30여 개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가습과 제습, 사운드 테라피 기능 등을 탑재한 컨버전스 공기청정기 등 공기청정기만 10개 모델을 선보이며 북미 공기청정기 시장 점유율 3위 달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이번 전시의 하이라이트 제품은 세계 최초 사운드 테라피(Sound Therapy)기능을 적용한 침실용 공기청정기(AP-0512NH).로, 최근 미국 내 스마트폰, 컴퓨터 중독 등으로 인한 불면증 환자의 급증 및 Baby Care제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따라 형성된 사운드 테라피 트렌드를 반영했다.
슈베르트 자장가 등 자장가 2곡과 빗소리 등 자연의 소리 4곡 등 총 6가지 음원을 수면용으로 적합한 주파수로 가공해 유아 및 성인들의 수면효과를 극대화했다. 코웨이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미세먼지 제거율 99.9% TRUE HEPA필터를 적용했으며 침실 및 아이 방에 적합한 심플한 원형 캐릭터로 디자인했다.
아울러 해외에 처음으로 새로운 CI를 선보임으로써 향후 기업브랜드 인지도 확대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지훈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은 “코웨이의 세계 최고 수준의 복합 공기청정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앞세워 중국에 이어 북미 공기청정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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