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난 5월 7일 모바일홈 동영상 판에 네이버와 제휴한 단독 콘텐츠를 소개하는 ‘네이버 오리지널’과 다큐멘터리 등 이색 소재의 영상을 소개하는 고정 영역을 신설했다. 이후 웹애니메이션, 웹드라마, 72초 TV, 다큐멘터리 등 실험적이고 다양한 영상들을 선보였다. 요일별로는 과학, 심리, 역사, 여행 등 비예능 분야 콘텐츠를 메인에서 소개했다.
이용자들이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보다 효율적으로 시청할 수 있게 돼 이용자당 체류시간이 6%, 재생 수가 4% 증가했다.
제휴 채널들의 인기 영상들도 속속 배출되고 있다. 지난달 13일부터 네이버 메인 상단의 오리지널 섹션을 통해 소개된 모바일 단편 드라마 채널 72초TV는 TV캐스트에 첫 연재를 시작한 후 7회까지 총 재생 수 190만 건, 회당 평균 재생 수 28만 건을 넘었다. 72초는 2분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혼자 사는 남성의 하루를 압축해서 보여주는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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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다큐프라임’의 ‘네 개의 단서’, ‘지식채널e’의 ‘사랑해, 지선아‘ 등 EBS의 다큐 클립과 셀러브리티가 양궁 과녁에 1골을 맞출 때마다 소아암 환자에게 1만원이 기부되는 릴레이 이벤트 ‘슛포러브 챌린지’ 등 캠페인 영상도 꾸준히 추천 채널 및 다큐 고정 영역 섹션에 노출되고 있다.
네이버 장준기 동영상 셀(Cell)장은 “지난달 개편 이후 다양한 영상이 화제에 오르며 제작사에서 직접 제휴 요청이 오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숨겨져 있는 양질의 영상을 확보하고 있는 제휴처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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