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부산이 모바일웹(m.airbusan.com)과 앱을 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대폭 개선하여 11일 손님맞이에 나선다. 에어부산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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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에어부산이 모바일웹(m.airbusan.com)과 앱을 사용자 중심으로 대폭 개선했다.
모바일 첫 화면의 메뉴를 사용자가 자주 쓰는 메뉴별로 선택할 수 있고, 첫 화면에서 이벤트와 같은 기타 정보 없이 빠른 예약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메인화면을 이원화, 예약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나 홀로 오늘 예약’이라는 신규기능을 통해 당일 탑승하고자 하는 국내 노선의 예약은 단 한 화면에서 수초 만에 예약을 할 수 있다.
이 밖에 △예약화면을 3단계로 최소화해 쉽고 빠른 예약이 가능하도록 했고 △여행 커뮤니티 ‘FLY&STORY‘ 을 통한 여행정보 제공 △모바일 최적화된 디자인 등 이용자의 편의와 혜택을 강화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는 “당사의 부산-김포 노선 탑승손님 중 모바일 구매 손님만 25%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며 “모바일 이용 손님을 위해 모바일 서비스를 계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에어부산은 9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버전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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