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마련한 Z세대의 경험공간 ‘그라운드220(GROUND220)’을 22일부터 본격 개장한다고 21일 밝혔다.
| LG전자의 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을 찾은 고객들이 굿즈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LG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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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운드220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를 겨냥한 제품 체험 공간이다. 약 1000㎡ 규모로 LG전자 제품뿐 아니라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잠재 고객인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LG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을 제안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공간은 지난 15일 토크콘서트와 뮤직콘서트 등 오프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문을 열어 일주일 간 사전 예약자에 한해 운영했다. 오는 22일부터는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내부는 △제품과 함께하는 일상을 경험하는 ‘루틴 그라운드’ △제품 활용 전문가 클래스로 취미와 생활을 탐구하는 ‘커뮤니티 그라운드’ △신제품을 가장 먼저 체험하는 ‘팝업 그라운드’ 등으로 구성된다.
루틴 그라운드에는 스탠바이미와 스탠바이미Go를 체험하기 좋은 쇼파석과 LG그램·그램+뷰·그램 폴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노트북석을 마련했다. 커뮤니티 그라운드에서는 브리즈, 프라엘, 톤프리 등을 활용한 클래스가 열린다. 팝업 그라운드에는 LG트윈스 우승 기념 스페셜 에디션으로 제작된 홈브루를 비치했다.
방문 고객은 웹 애플리케이션(웹 앱)에 회원 가입만 하면 체크인 데스크에서 원하는 제품을 빌려 그라운드220의 편안한 장소에서 사용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웹 앱으로 간단한 성향 테스트를 하고 나에게 잘 맞는 제품 경험 루틴을 추천받을 수 있다. 후기를 남기면 그라운드220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보상이 주어진다.
사전 예약 기간 중 그라운드220을 찾은 고객들은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놀아본 경험을 바탕으로 “추운 날씨에 방문한 보람이 있었다”, “방해받지 않고 편하게 쓸 수 있는 새로운 분위기였다”, “고민하던 제품을 체험해보고 구매를 확신했다” 등 후기를 남겼다.
| LG전자의 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을 찾은 고객들이 루틴 그라운드에서 LG전자 스탠바이미를 이용해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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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의 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 커뮤니티 그라운드에서 진행된 뜨개질 클래스에서 고객들이 스탠바이미를 활용해 뜨개질을 배우고 있다. (사진=LG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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