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4년 연속 글로벌 고객 만족도 1위

  • 등록 2008-06-18 오전 11:11:03

    수정 2008-06-18 오전 11:11:03

[이데일리 정태선기자] 대한항공(003490)이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인증식에서 항공 여객 운송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GCSI(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는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글로벌 기업들의 고객 만족 경영 경쟁력을 평가해 인증하는 것으로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부터 4년 연속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 불만을 줄이기 위한 서비스 개선·평가 위원회를 운영하고, 38개국 115개 도시를 연결하는 항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 홈페이지 운영나 새로운 국제선 인터넷 예매시스템을 도입한 점도 후한 점수를 얻었다.

이내규 대한항공 일본지역 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이 계속 이용하고 싶은 항공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영국 항공운송정보 제공업체인 OAG가 수여하는 ‘세계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 운영항공사’상, ▲글로벌 여행전문지 비즈니스 트래블러 선정 ‘아시아 최우수 항공사’, ▲국제기내식협회 ‘머큐리상’ 등 권위 있는 상들을 잇따라 수상했다.
▲ 대한항공은 지난 13일 도쿄에서 열린 ‘글로벌 고객만족도’ 인증식에서 항공 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한항공 이내규 일본지역본부장(오른쪽)과 글로벌 경영위원회 배순훈 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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