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은 지난달 29일 중동지역 주요 대리점 관계자를 초청해 업무 협업을 마치고 오는 7일부터 본격적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상선의 아시아~중동항로 시장점유율은 기존 8%에서 13%로 높아져 해당 서비스 1위 업체로 등극하게 됐다.
현대상선은 그동안 KMS(Korea Middle East Service) 노선 1개만 운영해 왔지만 지난 1월 이란 경제제재 해제로 물동량 증가가 예상되자 중동 서비스 영업 강화 차원에서 한국발 중동향 서비스(KME·Korea Middle East Express)와 중국발 중동향 서비스(CME·China Middle East Express)로 이원화해 확대 개편했다.
기존 KMS를 개편한 KME서비스는 8600TEU급(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컨테이너선 3척과 6800TEU급 컨테이너선 3척 등 총 6척을 투입한다. 기존 서비스보다 운항 일수가 약 2일 정도 단축돼 중동향의 빠른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추가로 개설되는 CME 신규 항로는 4600TEU급 컨테이너선 6척을 투입한다. 상하이~담맘까지의 운항 일수가 약 18일 소요되면서 타선사보다 약 2~3일 서비스 시간이 단축돼 최고의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중동 주요항인 반다르아바스(이란)와 제벨알리(두바이)는 기존 주 1회 서비스에서 주 2회 기항 서비스로 중동 지역 내 서비스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KME 개편과 CME 신규 항로 개설 등을 통해 중동향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상선은 기존 아시아~북유럽(LP6)에 투입했던 1만3100TEU급 컨테이너선 7척을 다음 달까지 아시아~지중해(EUM) 노선에 순차적으로 투입해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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